산행정보

e산경표 앱을 사용하다가 폰를 바꾼 경우와 전화번호를 바꾼 경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9-15 14:23
조회
773
e산경표 앱을 사용하다가 폰를 바꾼 경우와 전화번호를 바꾼 경우

[ 폰를 바꾼 경우,전화번호가 동일 ]

간단히 말씀드리면
새 폰에 e산경표 앱을 설치하고, 인증서만 다운받으면 끝 입니다...

상세하게 말씀드리면,
1. 헌 폰의 궤적과 경로 데이터를 먼저 백업받으시고,
1) 궤적은 메뉴->궤적보기->보조메뉴->궤적전체백업을 하면 됩니다.
2) 경로는 메뉴->경로->서버연결을 하여, 파일명 옆에 위로 가는 화살표가 나오는 모든 파일을 누르면 됩니다.
(모두 백업이되면, 파일명 옆에 위로 가는 화살표가 나오는 파일이 없어집니다.)

2. 깜박하고, 백업을 받지 않고, 새폰으로 바꾸었다면, PC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헌폰의 데이터를 빼서, 새폰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1) 궤적 파일의 위치는 eSanMapDigital (동아지도:eDongaView) 아래 trace 폴더이고,
경로 파일의 위치는 eSanMapDigital (동아지도:eDongaView) 아래 route 폴더입니다.
2) 이 방법이 어려우면, 폰 2개를 다 가지고, 동네 휴대폰 가게에 가서, 저에게 전화를 주십시요.(010-3503-3556)

3. 앱 설치
'Play스토어' 가서 'e산경표'로 검색하여, '노란나비' 아이콘인 앱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1)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고, '우리나라 전도'와 '등산로' 2가지를 다운받으면 설치는 끝이 납니다.
2) 다운로드를 마친 후에, 다시 실행해서, 에러 메세지가 나오지 않고, 지도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설치 된 것입니다.

4. 인증서를 다운받으려면
1) 메뉴->설정->인증서->인증서 다운을 누르면 끝입니다.

5. 앱이 이상한 경우 조치법
1) 등고선이 안나오면, 먼저 확대를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메뉴->설정->임시폴더 삭제 를 하면됩니다.
2) 새 폰을 살때, 폰 전체를 복사한 경우는 e산경표가 정상 작동이 되지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앱을 삭제하고, 새로 설치하면 됩니다.

6. 모든 경우가 안될 때 (예: 폰의 파일구조가 깨어졌을 때)
1) 앱을 삭제하고
2) eSanMapDigital (동아지도:eDongaView) 폴더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3) 앱을 새로 설치하고, 인증서를 다운 받으면 끝입니다.

7. 위의 과정이 힘들면, 저에게 전화를 주시면, 원격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010-3503-3556)

[ 전화번호를 바꾼 경우 ]

1. '새 번호가 고객님의 번호라는 증명서' 를 저에게 문자로 보내주세요.(010-3503-3556)
1) 계약서류를 사진 찍거나
2) 휴대폰에 있는 내 요금 영수증 또는 내 정보 를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2. 그리고 옛번호와 새번호를 문자로 보내주시면, 제가 처리하고 연락을 드립니다.

[ PC용 e산경표 등고선 파일 문제 ]
1. PC용 e산경표 등고선 인증서를 구매하신 분도
PC를 바꾸면, PC용 e산경표에 등고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2. 복사 방지를 해두어서 그렇습니다.
3. 전화 연락/문자을 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립니다.
전체 0